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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재)세종문화회관 직원 채용 공고

  • 작성일2018-01-23 17:42
  • 조회수12691

(재)세종문화회관 직원 채용 공고 (재)세종문화회관과 함께 할 직원을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전문성과 역량을 지니신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.



1. 채용분야 및 자격요건

채용분야

인원

자격 요건

계약기간

큐레이터
(육아휴직 대체인력)

1

· 전시기획 및 미술관 
근무경력 5년 이상

채용일~1
※육아휴직기간(2)
근무평가에 따라 재계약 가능

전시관 매니저
(육아휴직 대체인력)

1

· 전시관매니저 혹은 
전시장 관리경력 2년 이상

예술단 공연행정
(육아휴직 대체인력)

1

· 문화예술행정 분야 
실무경력 2년 이상


 ※ 공통 우대사항
   - 국가·지방자치단체·공공기관 근무 유경험자 우대
   - 장애인, 북한이탈주민, 유공자, 청년(만35세이하) 등

2. 근무조건 및 직무기술서

○ 근무조건 

채용분야

근무부서

근무조건

큐레이터

전시· 디자인팀

· 540시간 근무(09:00~18:00)

전시관 매니저

· 540시간 근무(09:00~18:00)
※ 주휴일 : 월요일

예술단 공연행정

예술단운영지원팀

· 540시간 근무(09:00~18:00)


○ 직무기술서 
【큐레이터】

주요업무

  ○ 전시큐레이터
      - 기획전시 추진을 위한 운영자문회의 진행, 작가 및
         작품 섭외
      - 미술관 대관전시 운영
      - 해외미술전시 진행
      - 기타 미술관 운영에 필요한 홍보, 마케팅 업무 등


필요역량

  ○ (공통역량) 공직윤리(공정성, 청렴성),
      공직의식(책임감, 사명감)
  ○ (직무역량) 국내 작가섭외 능력, 미술전문 원고작성능력
      , 기획력, 의사소통능력·조정능력, 관객개발능력,
      상황인식/판단력



필요지식

  ○ 공공기관 특수성 및 예술경영에 대한 지식
  ○ 현대미술, 국내 근, 현대 미술사
  ○ 문화예술 트렌드에 대한 지식
  ○ 트렌드에 맞는 홍보 마케팅 지식



【전시관 매니저】

주요업무

  ○ 전시관 운영 매니저
     - 세종·충무공이야기의 현장 운영 및 안내 관리 총괄
     - 도슨트 인력 관리 총괄 (인사·채용·급여·복무·교육)
     - 세종, 충무공이야기 고객관리, 서비스품질 관리


필요역량

  ○ (공통역량) 공직윤리(공정성, 청렴성),
      공직의식
(책임감, 사명감)
  ○ (직무역량) 의사소통능력ㆍ조정능력, 경영능력, 리더십,
      문서작업능력(한글/엑셀), 상황인식/판단력, 추진력


필요지식

  ○ 공공기관 특수성 및 예술경영에 대한 지식
  ○ 전시관 및 체험교육에 대한 전문지식
  ○ 위기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빠르게 대처하는 능력
  ○ 친절하고 긍정적으로 조직을 이끌어가는 능력



【예술단 공연행정】

주요업무

  ○ 예술단 실적관리
     - 예술단 공연실적 관리 등
  ○ 예술단 연보제작
     - 예술단 활동실적 자료 구축 등
  ○ 기타 예술단 행정지원 업무


필요역량

  ○ (공통 역량) 공직의식(책임감, 사명감), 고객지향마인드
  ○ (직무 역량) 의사소통능력, 문제해결능력,
      자기개발능력, 자원관리능력, 조직이해능력


필요지식

  ○ 문화예술기관 및 예술단 활동에 대한 이해 등
  ○ 데이터관리 및 자료 구축에 대한 이해
  ○ 엑셀 및 문서 활용 능력
  ○ 커뮤니케이션 기술



3. 지원서류 접수

  ○ 접수기간 : 2018. 1. 23 (화) ~ 2. 2(금) 18:00까지
  ○ 접수방법 : E-mail 접수 (sj-employ@sejongpac.or.kr)
  ※ 주의사항 : E-mail 제목을 ‘지원분야-본인 실명’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.

4. 제출서류

  ○ 이력서 1부(※지정양식)
  ○ 자기소개서 및 경력기술서 각 1부(※지정양식) 
  ※ 주의사항 : 지정양식만 접수되며, 제출서류가 누락되었을 경우에는 불합격 처리됩니다.

  [제출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]
   작성 시 학력, 학교명, 나이, 출생지, 부모직원 등 개인신상을 직·간접적으로 파악할 수 있도록
   기재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
  지정양식 다운로드

  ★ 【서류전형에 합격하신 분】에 한하여 아래 서류 추가 제출
      ① 경력증명서 각 1부 
      ② 관련 자격증 사본 및 증빙자료 각 1부(※해당자에 한함)
          - 각종 자격증사본, 국가유공자, 장애인 등 취업보호대상자해당증명서 등
            ※ 제출시기 : 면접전형 심의 전 (세부일정 추후 개별통보)

5. 전형방법 및 전형기준 
  ○ 전형방법
(재)세종문화회관 직원 채용 공고
  ※ 각 전형별 합격자 및 일정은 개별통지합니다.

  ○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기준

전형 구분

전형 기준

비고

서류 전형

  - 자격요건 적격여부 확인

 

면접 전형

  - 실무경력, 전문성, 근무경력 등에 대한 평가
  - 지원자의 지원동기, 자세, 태도, 인성 등 평가

 


  - 기타사항 : 면접전형 후 채용우선순위자가 입사지원포기, 기타 결격사유 발생시 차순위자를
                 채용대상자로 할 수 있습니다.

6. 급  여 : 회관 규정 또는 방침에 의거 

7. 기타사항  
  ○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  ○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, 추후 허위사실이 발견 될 때에는 합격 또는 채용을 취소합니다.
  ○ 응시서류상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입니다.
  ○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회관 경영지원팀 (☎02-399-1530, 1533)으로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
2018. 1. 23

(재)세종문화회관 사장